Home>> 지식서비스 > IC-PBL 문제 의뢰

 
HY mall, 잠들지 마세요!
IKS 2023.03.21 885
홈페이지
제4회 경진대회.png(174.7 KB)
 

문제 #4: HY mall, 잠들지 마세요!-데이터 분석으로 제품 판매량 증대 전략을 수립해 주세요. 


1. 문제 시나리오

- HY는 브라질의 백화점 브랜드로, 2015년부터 SaaS(Software as a Service) 기술 기업으로 전자상거래 운영을 시작하였습니다.

- HY mall에서 물건을 팔고 HY의 물류센터를 통해 직접 고객에게 물품을 배송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운영 중에 있는데요, 최근 HY mall의 매출이 감소하고 있습니다.

- 경쟁 업체의 쇼핑몰이 늘어나면서 HY mall에서의 구매 활동이 감소하고 있다고 예측 중인데요. 따라서 여러분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 HY mall의 판매량을 증가시키기 위해 새로운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자 합니다.


2. 의뢰 문제

- 여러분은 인터넷 쇼핑몰인 HY mall 매출과 관련하여 의뢰를 받은 컨설턴트입니다. 

- HY mall에서 제공받은 데이터를 분석하여 HY mall의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고객 만족도를 파악하고, 고객들의 구매 결정 요인을 분석하여 HY mall의 새로운 마케팅 전략을 수립해 주세요.


3. 제공 데이터

- 2017년 1월 1일 ~ 2018년 1월 6일, 브라질 온라인 쇼핑몰 Olist 데이터
- Meta data: 주문 일시, 주문 번호, 주문 상태, 주문 상품, 결제 금액, 리뷰 점수, 배송료 등
- 데이터는 신청자에 한해서 일괄 제공(2023.04.03(월), 2023.04.10(월)
- 필요시 기타 관련 외부 데이터의 추가 수집 및 활용 가능 

4. 심사 기준 

- 상황인식→문제정의→문제분석→해결책 제시→적용 과정으로 진행 되었는가
- 데이터 시각화를 통해 제시하고자 하는 솔루션을 효과적으로 표현하고 있는가
- 정의된 문제를 해결하는 것에 적합한 데이터를 골라내고 적절한 분석 방법을 선택하였는가
- 분석 결과가 설득력 있고, 논리적인가 




목록보기 삭제하기 수정하기 글쓰기
 
뉴스레터 | 경영컨설팅학과 | 한양대학교 | 한양대학교 ERICA학술정보관 | HY-in |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메일무단수집금지
Today : 78 Total : 509,5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