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 #4: HY mall, 잠들지 마세요!-데이터 분석으로 제품 판매량 증대 전략을 수립해 주세요.
1. 문제 시나리오
- HY는 브라질의 백화점 브랜드로, 2015년부터 SaaS(Software as a Service) 기술 기업으로 전자상거래 운영을 시작하였습니다.
- HY mall에서 물건을 팔고 HY의 물류센터를 통해 직접 고객에게 물품을 배송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운영 중에 있는데요, 최근 HY mall의 매출이 감소하고 있습니다.
- 경쟁 업체의 쇼핑몰이 늘어나면서 HY mall에서의 구매 활동이 감소하고 있다고 예측 중인데요. 따라서 여러분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 HY mall의 판매량을 증가시키기 위해 새로운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자 합니다.
2. 의뢰 문제
- 여러분은 인터넷 쇼핑몰인 HY mall 매출과 관련하여 의뢰를 받은 컨설턴트입니다.
- HY mall에서 제공받은 데이터를 분석하여 HY mall의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고객 만족도를 파악하고, 고객들의 구매 결정 요인을 분석하여 HY mall의 새로운 마케팅 전략을 수립해 주세요.
3. 제공 데이터
4. 심사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