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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설팅이야기 #367 _ 머신러닝을 통한 고객 경험 개선
김유나 2023.07.03 2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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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신러닝 기술은 개별 고객에 대해 실행 가능한 예측을 생성합니다 예측을 바탕으로  고객에 대한 서비스 제공 방식을 정하는데 도움을 줍니다응답 가능성이 높은 고객을 대상으로 마케팅 메세지를 보내거나사기 가능성이 높은 신용카드 거래의 승인을 거절할  있습니다.  



이런 확실한 장점에도 머신러닝은 아직 광범위하게 확산되지 못하고 있습니다핵심 기술에만 주목하다 보니 현장에서 얻을 있는 실질적인 가치는 알려지지 않았기 때문입니다하지만 머신러닝 기술이 수익을 가져올  아니라 고객 경험에도 영향을 미친다고 인식하는 의사 결정자가 많아지면서앞으로 머신러닝 기술은 더욱 빠르고 광범위하게 활용될 전망입니다.


 


고객을 예측하는 일은 개별 고객의 필요를 파악하고 제품과 서비스를 개인화할  아는 능력입니다윤리적 문제만  다뤄진다면 머신러닝이 정보 과부화에 대한 해독제가   있습니다머신러닝의 예측 기능은 산업 전반에 걸쳐 고객 경험을 획기적으로향상 시킬  있습니다.




 

이 표는 비즈니스 반영에 반영 가능한 머신러닝의 7가지 유형별 상업적 가치와 고객 경험에 미치는 영향입니다. 이처럼 겉으로 드러나지 않지만 머신러닝은 운영 면에서 효율적인 기능이 고객 경험에 더 큰 영향을 줍니다.


고객을 돕는 일은 기업이 스스로를 돕는 것과 같습니다. 만족도가 높은 고객은 충성도도 높아집니다. 충성도가 강하면 이탈률도 줄어드니 그만큼 고객 수가 늘어납니다. 수익 개선과 고객 경험 향상이라는 두 가지 목표를 잡기 위해서 머신러닝을 도입한 기업은 이런 선순환 구조에 빠르게 진입할 수 있습니다. 


출처 : HBR(2023년 06월호 ) 머신러닝으로 고객 경험을 개선하는 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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