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설팅이야기 #403 _ 기업에서 효과적으로 Generative AI를 생성하는 방법 | |||||
---|---|---|---|---|---|
김유나 | 2024.03.29 | 200 | |||
홈페이지 | |||||
컨설팅 이야기_3월_thumbnail (1).jpg(152.0 KB) | |||||
Generative AI은 대화, 이야기, 이미지, 비디오 및 음악과 같은 새로운 콘텐츠 및 아이디어를 생성할 수 있는 AI 입니다. 현재 비즈니스 리더들은 음악, 목소리, 텍스트, 이미지 및 비디오와 같은 새로운 콘텐츠를 창출하기 위한 많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와 동시에 Generative AI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활용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Generative AI는 소프트웨어 작성부터 의료 상호작용 기록, 고객 서비스 향상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응용 분야에서 사용될 수 있습니다. Google Magenta와 같이 많은 사람들이 이미 사용하고 있는 텍스트 생성 모델을 통해 음악을 만들거나, 코드를 작성하거나, 이미지를 생성하거나, 심지어 게임 개발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에서도 Generative AI는 거의 모든 측면에서 사용됩니다. 마케팅 및 판매에서는 맞춤형 콘텐츠를 대규모로 생성하여 마케팅을 혁신하고 고객을 유치 및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운영 부문에서는 품질 관리와 챗봇 서비스를 통한 운영 효율성 개선이 주요 영역입니다. 인사 분야에서도 AI 인터뷰 및 자기소개서를 바탕으로 생성된 인터뷰 질문과 같은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더불어 비즈니스에서 사용될 수 있는 제너러티브 AI의 가능성은 끝이 없습니다. Gartner는 “Generative AI의 등장은 비즈니스 게임을 바꿀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고 말합니다. McKinsey & Company에 따르면, 2025년까지 모든 디지털 콘텐츠의 약 10%가 이러한 알고리즘에서 파생될 것이라고 말하며, 시장 조사 기관 Grandview Research에 따르면, Generative AI 시장은 2030년까지 연간 34.4%의 성장률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조사에 따르면, 미국의 근로자 중 80%가 자신의 업무 중 10% 이상에서 Generative AI를 사용하며, 19%의 근로자는 업무의 절반 이상에서 Generative AI를 사용하고 있으며, 80%의 미국 근로자들은 자신의 업무 중 10% 이상이 Generative AI로 향상될 수 있다고 응답했습니다. Generative AI가 다양한 역할에서 효율성과 생산성을 향상 시킬 수 있는 엄청난 잠재력을 가지고 있으며, Generative AI의 최적 사용은 인간 근로자를 대체하는 것이 아니라, 그들을 더 생산적이고 창의적으로 만드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기업들은 Generative AI의 이점을 활용하고 그 위험을 관리하면서 어떻게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까요? 본 논문은 기업에서 Generative AI를 활용하는 실질적인 과정을 제시합니다. 1. 지식 작업 목록 만들기
2. Generative AI의 역할 식별.
3. Generative AI 프로젝트 우선순위 지정
이러한 방법으로 Generative AI의 잠재력을 활용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들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한 더 자세한 방안은 HBR How
to Capitalize on Generative AI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 23년 12월호 | HBR How
to Capitalize on Generative AI , A guide to realizing its benefits while
limiting its risk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