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설팅이야기 #374 _ 의식 있는 비소비자의 구매 행동 유도 방안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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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유나 | 2023.08.14 | 27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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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버드 비즈니스 리뷰 2023. 7. 20.
미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기후변화에 대한 우려 정도와 지속 가능성을 위한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 빈도 등을 조사한
자료를 통해, 연령과 소득 수준에 따라 5개의 그룹을 나눌
수 있었습니다. 기후가 변화하고 있다고 믿지 않고, ESG에 관여하지 않으며
관여할 마음도 없는 기후변화 거부자. 기후변화에 대해 적극적으로 염려하지 않고, 자신이 알고 좋아하는 제품을 구매함으로써 삶을 단순화하는 경향이 있는 습관형 소비자. 친환경 제품에 대한 호기심 때문에 친환경 제품을 구매하며 친환경 제품에 대한 호기심 때문에 친환경 제품을 구매하는
호기심 많은 소비자. 기후변화에 대해 적극적으로 우려하고 친환경적인 생활 습관을 가지고
있지만 친환경 브랜드 제품을 구매하지는 않는 의식 있는 비소비자. 마지막으로 환경 문제에
대해 높은 관심을 갖고 있으며 지속 가능한 삶을 위한 길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물건을 구매할 때도 제품의 환경 인증을 고려하는 의식 있는 소비자입니다.
구매를 가로막는 마지막 장벽은 가격입니다. 가격이 높다는 것은
지속 가능한 제품의 접근성이 더 떨어트릴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의식 있는 비소비자에게 도달하기 위해, 구체적이고 측정 가능한 ESG 특징을 강조해 소비자의 의사결정을 간소화할 수 있습니다. 가격대가 높지 않다면 더 나은 버전의 제품을 구매할 가능성이 높은 특성을 이용하여 포장 디자인을 혁신하는 것과 제품 형식이나 성분을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의식 있는 비소비자의 지갑을 열려면 실행 가능하고 찾기 쉬운 옵션을 제공하는 한편 선택으로 얻을 수 있는 가치를 명확하게 제시해야 합니다. 가성비가 제품 선택의 중요한 고려 사항인 만큼 지속가능한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할 수 있는 브랜드가 가장 큰 성공을 거둘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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