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지식서비스 > IC-PBL 문제 의뢰

 
OTT 고객님들 어서오세요. 떠나지 말아요.
IKS 2023.03.21 801
홈페이지
제4회 경진대회.png(174.7 KB)


  


문제 #1: OTT 고객님들 어서오세요. 떠나지 말아요.-데이터 분석으로 OTT 서비스의 활성화 및 개선 방안을 마련해 주세요. 

 

1. 문제 시나리오

- 넷플릭스, 왓챠 등으로 대표되는 OTT 서비스 산업은 코로나19와 같은 환경/사회적 변동에 따라 급격한 수요의 증가를 경험한 가장 대표적인 산업이자 소비자의 서비스 수요가 가장 빠르고 강하게 나타난 산업에 해당합니다.
그러나 팬데믹 완화, OTT 서비스의 종류의 증가, 게임 및 음악 등 다양한 형태의 디지털 콘텐츠와의 경쟁에 노출되는 등의 이유로 소비자들이 OTT 플랫폼에서 콘텐츠를 소비하는 시간이 줄어들고 있습니다.
이에 OTT 기업들은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서비스 활성화 및 개선방안을 마련하고자 합니다.  


2. 의뢰 문제

- 여러분은 컨설턴트로서 국내 OTT 서비스 기업으로부터 서비스 활성화 및 개선방안의 마련을 의뢰 받았습니다.
- 적절한 데이터 분석 방법을 활용하여 국내외 OTT 서비스의 리뷰 데이터로부터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할 때 발생하는 요구사항을 파악해 주세요.
- 또한 주요 요구사항에 따라 OTT 서비스의 실질적인 서비스 활성화 및 개선 방안을 마련해 주세요. 


3. 활용 가능 데이터 

- 해당 문제 신청자에 한해 일괄 제공(2023.04.03(월), 2023.04.10(월)
- 2020년 1월 1일 ~ 2022년 10월 22일, 국내 Google Playstore에 등록된 한국어 리뷰 데이터 총 35411개
- Meta data: 플랫폼 명[OTT], 작성자 명[UserName], 추천수[Recommendation], 작성 날짜[Date], 리뷰 내용[Content]
- 필요시 관련 외부 데이터의 추가 수집 및 활용 가능 

 

4. 심사 기준

- 상황인식→문제정의→문제분석→해결책 제시→적용 과정으로 진행 되었는가
- 데이터 시각화를 통해 제시하고자 하는 솔루션을 효과적으로 표현하고 있는가
- 정의된 문제를 해결하는 것에 적합한 분석 방법을 선택 하였는가
- 분석 결과가 설득력 있고, 논리적인가 



신청하러 가기 Click


목록보기 삭제하기 수정하기 글쓰기
 
뉴스레터 | 경영컨설팅학과 | 한양대학교 | 한양대학교 ERICA학술정보관 | HY-in |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메일무단수집금지
Today : 43 Total : 509,4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