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지식서비스 > IC-PBL 문제 의뢰

 
(마케팅/전략 수립) 안산와~스타디움으로 와~, 안산그리너스 홈경기 관중 활성화 마케팅/전략 수립
IKS 2024.03.18 2,155
홈페이지
제5회경진대회.png(870.9 KB)

문제 #2: (마케팅/전략 수립) 안산와~ 스타디움으로 와! -안산 그리너스 홈경기 관중 활성화 마케팅/전략 수립-


1. Issue

2023년 K리그는 전년 대비 관중수 122% 증가로 역대 최고의 흥행을 보였습니다. 특히 K리그1 의 경우 총 관중 244만 7147명1)으로 2018년 유료 관중 집계 이후 최다 관중이 입장했고, 경기 당 평균 관중 역시 1만 733명으로 처음으로 평균 관중 1만명 시대를 열었습니다. 관중 1인당 입장 수입인 객단가 역시 평균 1만 1천 980원으로 집계 이후 최대 기록을 수립했습니다. 2024년 시즌이 개막하고, 이런 추세는 계속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지난 3월 10일 FC서울 과 인천유나이티드의 경기는 무려 5만 1,606명이 모이면서 리그 역대 최다 관중을 기록했고, 2R 기 준 총 관중 18만 7,350명, 평균 관중 1만 5,612명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K리그2 역시 많은 관중들이 찾고 있습니다. 12개 팀 총 관중 8만 975명과 평균 6,747명을 기록 하는 등 지난 시즌에 비해 부쩍 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안산시에 위치한 안산그리너스(www.greenersfc.com)는 상황이 조금 달라보입니다. 2022년 홈경기 관중 2만 3,121명에서 2023년 2만 1,164명으로 오히려 줄어든 추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또 이 결과는 전체 팀들 중 관중 순위가 4계단이나 하락한 것이죠. 2024년 시즌 역시 쉬워 보이지는 않습니다. 어떻게 해야 사람들이 안산그리너스의 축구를 보러 와~스타디움에 올까요? 무엇을 해야 할까요? 어디서부터 고민을 시작해야 할까요? 우리가 이 문제를 한번 해결해보도록 합시다. 안산그리너스 홈 경기 관중 활성화 마케팅/전략을 제시해주세요.

1) K리그 데이터포털(https://data.kleague.com/)  


2. Problem

아래 문제를 풀어내야 합니다. 반드시 실현 가능한 수준의 전략이 제시되어야 합니다. PPT슬라이드 30페이지 내외 분량으로 작성·제출해주세요. 

1) 안산 그리너스의 홈구장인 안산와~스타디움을 관중으로 꽉 채울 수 있는 방법 혹은 이와 관련한 효과적인 마케팅/전략을 제시하세요. 


3. Resources

해당 문제의 신청자에게 한하여 메일로 2022년~2023년 안산그리너스가 수행한 지역커뮤니티 프로그램 내역을 일괄적으로 전달합니다. 국내외 관련 산업보고서 유사 구단 사례 등을 자유롭게 사용 할 수 있습니다. 

1) 2022년 안산그리너스 지역커뮤니티 프로그램(xlsx) 
2) 2023년 안산그리너스 지역커뮤니티 프로그램(xlsx)  

[end of documents] 



목록보기
 
뉴스레터 | 경영컨설팅학과 | 한양대학교 | 한양대학교 ERICA학술정보관 | HY-in |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메일무단수집금지
Today : 20 Total : 588,9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