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 #2: 제품을 구입할 때 고려하는 요소는 무엇일까요?-'HY식품'의 제품 가치에 영향을 미치는 ESG 요소를 발굴해 주세요. 1. 문제 시나리오 - 전 세계적으로 기업의 환경적, 사회적 책임에 대한 이슈가 논의되면서 지속가능경영(sustainalble management)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지속가능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기업은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의 요인들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관리하고 있습니다. 또한 고객은 더 이상 제품 및 서비스의 질(quality)만을 구매 요인으로 고려하는 것이 아닌 어떤 과정을 통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알고자 합니다. - ‘HY식품’은 가정간편식(HRM 식품, Home Meal Replacement)을 제조하여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HRM은 별도 조리과정 없이 그대로 또는 단순조리과정을 거쳐 섭취할 수 있도록 제조, 가공, 포장한 완전, 반조리 형태의 제품을 의미합니다. - ‘HY식품’에서는 지속가능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소비자가 관심을 가지고 있는 ESG 요소를 파악하고, 제품에 반영 또는 마케팅 요소로 활용하고자 합니다. - [Click] 가정간편식에 대해 알아보기
2. 의뢰 문제 - HY식품’의 소비자(잠재고객 포함)에게 영향을 미치는 ESG 요소가 무엇인지 제시해 주세요. - 소비자에게 영향을 미치는 ESG 요소를 어필하기 위해서 ‘HY식품’이 어떻게, 무엇을 해야하는지 제품에 가치를 더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제안해 주세요.
3. 심사 기준 - 상황인식→문제정의→문제분석→해결책 제시→적용 과정으로 진행 되었는가 - 아이디어의 참신성과 독창성 그리고 실행가능성이 있는가 - 전개와 주장이 논리적이고 타당한가
신청하러 가기 |